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면 먹고 마시고 입을 것을 걱정하지 말라고 말씀하시는 하나님, 어떻게 하면 그 나라를 구하고 그 의를 구하는 것인가?
빌립보서 4장 15~16절 빌립보 사람들아 너희도 알거니와 복음의 시초에 내가 마케도니아를 떠날 때에 주고받는 내 일에 참여한 교회가 너희 외에 아무도 없었느니라 데살로니가에 있을 때에도 너희가 한 번뿐 아니라 두 번이나 나의 쓸 것을 보내었도다
하나님께서 성빈들에게 명령하는 것은 모두 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빈들의 명령을 이루시고자 하나님의 사람인 성부들에게 재물을 주시고 이를 성빈에게 흘려보내어 일을 이루시는 것입니다.
10분의 1법칙 10명에게 최선을 다하여 복음을 전하고 섬기면 1명은 결실하게 되는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전하고 영혼을 구원하는 일은 하나님께서 기쁘시게 받으시는 제물과 같습니다.
디모데전서 6장 17절~19절 네가 이 세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
재물이 바뀐 성부들에게 하나님께서 부탁하시는 것은 첫째, 교만하지 말고 겸손하라. 둘째, 소망은 재물이 아닌 오직 하나님께 두라. 셋째, 선을 행하고 복음을 위한 선한 사업을 하라. 넷째, 나누어주기를 즐겨하는 너그러운 자가 되라. 공동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적용점을 두는 방법으로 플로잉 타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속부란 자기에게는 부요하고 하나님에게는 인색한 사람으로 그의 재물은 하나님께서 의인에게 옮기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부의 재물은 자자손손에게 흘러가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우리가 속부가 아닌 성부로 살아내야 하는 이유는 성경에 명확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댓글